T.Y,G.

Thank You, God

전체 글 15

경주 진평왕릉에서 황복사지 삼층석탑까지,

경주에 손님이 왔다. 귀한 손님, 오기 전부터 어디로 모실까 하는 생각에 여러 장소를 모색했다. 그러다 안 가보셨을 거 같은 진평왕릉으로. 나도 오랜만에 가보는 진평왕릉. 예전보다 사람들이 많이 찾아오는 듯했다. 주차장에 차가 거의 가득 차있는 건 처음 보았으니. 북적이는 정도는 아니었고 각자 무언의 울타리를 가지고 영역표시를 했고 그곳에서 그 장소를 누렸다. 평온했다. 우리도 가볍게 산책을 하다 벤치에 앉았다. 거기서 거의 2시간을 이야기했다. 방해하는 건 아무것도 없었다. 그리고 걷기 시작했다. 진평왕릉을 한바퀴 돌고, 눈이 닿는 곳으로 가기 시작했다. 논으로 밭으로 가벼운 발걸음을 옮기다 저 멀리 보인 삼층석탑. 경주 황복사지 삼층석탑이었다. 국보라니. 진평왕릉을 많이 와보았지만 삼층석탑이 보인 것..

한국 2023.10.02

수안보 온천 한국콘도 사우나, 충주 온천, 충주 사우나, 왕의온천 수안보, 수안보 가성비 온천, 가성비 최고 온천, 수안보온천 사우나,

가족여행을 지나오며 집으로 가는 길에 온천을 방문하기로 합니다! 아버지께서 옛날에 온천으로 유명한 지역이 수안보였다고 이야기하셨고 집으로 돌아가는 코스에 수안보 온천을 넣기로 합니다. 하지만 관광객들이 많이 줄어들고 이 지역이 겨울에 스키로 유명하기 때문에 지금은 거의 아무도 없는 곳이더라고요, 그래도 온천 하는 곳을 찾았습니다!수안보 온천 한국콘도 사우나 충주시에서 직접 관리하는 온천이라 믿고 방문할 수 있었답니다. 한국콘도 정문 쪽으로 알려줘서 폐업한 느낌이라 당황했지만, 옆 길로 빠지니 입구가 보이더라고요. 왕의 온천 수안보, 간판에 적을 만큼 자신 있다는 뜻 아닐까요? 끓이지 않은 53도씨 자연용출수라 합니다. 데우지 않는데요! 매주 수요일은 쉽니다! 전 이러한 사우나를 무척 좋아합니다. 최신식의..

한국 2023.09.08

경주 남산 등산로 추천, 남산 등산 코스, 편안한 등산 코스, 경주 산, 경주 등산 코스, 경주 남산,

경주에는 산이 무척이나 많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많은 문화재와 역사를 자랑하는 곳이경주 남산 입니다. 우선 통일전 주차장을 검색하여 찾아가서 주차를 합니다. 주차를 하면 편의점과 화장실, 여기당이 보이는 쪽으로 걸어갑니다. 인도로 걸어가다보면 밑에 보이는 남산지구 세부 안내도를 만나게 됩니다. 그 보이는 오른쪽 골목으로 들어가서 쭉 걸어올라가면 남산 등산로 입구에 도착합니다. 올라가시는데 이 길이 보이신다면 잘 가고 계신겁니다. 골목으로 들어서면 작은 마을을 지나 쭉 직진하면 어느새 양쪽에 나무가 서서 반겨주는 길을 만나실 거에요. 입구에 도착하면 남산지구 세부 안내도가 또 나올거에요. 잘 도착하셨습니다. 오늘 제가 안내할 곳은 금오봉으로 가는 길입니다. 높진 않지만 올라가서 풍경을 보면 참 아름다운 ..

한국 2023.09.06

일본 여행 전 준비해야할 팁,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일본 유심 e-USIM e유심, 나리타 스타이라이너, 도쿄 여행 팁,

일본 여행 가기 전 여러가지 팁을 전해드리려 합니다.! 도움이 무조건 될터이니 꼭, 참고해서 필요에 따라 챙겨서 가시면 경제적 도움이 되실거에요! 트래블로그 체크카드일본 유심 e-usim e유심스카이라이너 나리타 - 트래블로그 체크카드요즘 굉장히 핫한 카드죠? 여행할 때 필수로 자리잡고 있는 카드입니다! 일본 뿐만아니라 여행을 많이 가는 나라 웬만한 모든 나라에서 필요로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처음에는 주요 4개국만 환전 및 인출 서비스가 가능했지만 지금은 +18개국 늘었고 점점 더 늘어갈 전망입니다. 하나은행에서 발급가능하며 하나은행 계좌에서 하나머니로 자동이체 연결되어 하나머니에서 환전되는 형태입니다. 환전 후 인출은 해당 나라 ATM에서만 가능하다는 점! 그리고 다시 원화로 환전할 때 수..

해외 2023.08.31

경주 한정식 맛집 경주원조콩국, 콩국수 맛집, 콩국 맛집, 경주 원조 콩국,

경주에서 맛있는 콩국수를 찾으신다면 여기를 가보세요! ‘경주 원조 콩국’ 일요일 휴무! 국산콩으로 만들어서 진하고 건강하게 맛볼 수 있답니다. 경주에서 엄청 오래된 콩국집입니다. 메뉴는 따뜻한 콩국 1, 2, 3 콩국수 냉우무콩국 순두부찌개 생콩우거지탕(동절기에만 가능) 생콩해물파전 이렇게 있어요. 콩국수 입니다! 그릇부터 다르죠? 무엇보다 무말랭이와 함께 드시는걸 추천합니다!! 양파, 고추, 무말랭이 그리고 김치까지. 다 직접 만드시니 맛이 없을리가.. 토요일 아침 축구하고 여기와서 콩국 한그릇 먹고 나면 세상 다 가진 기분이었어요. 여름엔 등산하고 와서 콩국수 한그릇 먹으면 바랄게 없었죠. 그렇게 저에게 빠질 수 없는 콩국집이 되었답니다.

한국 2023.08.23

닥신TV 족보 맛집 약목뚝배기, 닥신족보, 대구 근교 뼈다귀해장국 맛집, 해장국 맛집,

혹시, 닥신을 아시나요? 닥신이 유투브를 시작할 시점부터 지금까지 다 보고 있는, 전 찐팬입니다! 그래서 닥신이 추천하는 건 다 해보고 먹어보고 싶어서 하나씩 차례로 맛보고 다니는 중이지요. 일부러 찾아가기는 쉽지 않아서 근처 갈 일이 있을 때 가보곤 한답니다. 오늘은 약목뚝배기 입니다!! 닥신이 이런 집은 없어지면 안된다고 많이들 찾아달라고 한 집이지요. 입구 주변에 자유롭게 주차하시면 됩니다. 일요일 휴무! 큼지막한 뼈다귀 해장국이 보이시나요?! 너무 맛있습니다. 푸짐하게 주시는 시골인심도 너무 좋구요. 닥신이 추천한 이유를 알겠더라구요! 닥신을 신뢰하는 이유 중 하나는 추천한 가게를 가보면 확실히 스타일을 알게 되고, 유투브를 보면 진정성을 알 수 있습니다. 제 친구가 알고있어서 또 놀랬었죠. 기회..

세상의 모든 아침, 이천 데이트 추천 맛집, 명란 새우 로제 파스타, 전복 리조또, 블루베리 피자, T 멤버십 VIP Pick 더예약 할인

이천에 위치한 세상의 모든 아침! 에덴 파라다이스 호텔과 알렉스더카페, 티하우스에덴을 겸하고 있는 곳이에요. 한 장소에서 모든 걸 할 수 있도록 마을을 준비해 놓았더라고요~! 입구로 들어가면 세상의 모든 아침 이정표로 들어가셔서 “세모아 전용 주차장”이라 있는데 세상의 모든 아침을 줄여서 세모아라 적어놨으니 참고하세요! 세상의 모든 아침, 세모아는 2층입니다! 부모님 모시고 저녁에 예약 후 갔어요. 점심과 저녁 메뉴 차이가 많더라고요, 저녁엠 와인과 곁들여 먹을 만한 메뉴들로 있었어요. 하지만 분위기도 너무 좋고 풍겨도 좋았습니다. 이천에서 데이트하기 참 좋은 장소인 듯해요. 전복 리조또, 명란새우 로제파스타 그리고 블루베리 피자를 먹었어요! 맛있고 연인과 또 오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전 T 멤버십..

투어 리스트 2023.08.02

경주 옥산서원, 세계유산 한국의 서원, 안강 옥산서원, 안강 개곡, 문화유산 방문 캠페인, 문화유산 방문자 여권 투어,

경주 다양한 문화유산 중 잔잔하고 품위 있게 자연 속에 온전히 유지 중인 옥산서원! 조선 중종 때 성리학자인 회재 이언적의 학문과 덕행을 기리는 곳이라 한다. 주차장에 주차하고 개울가 옆 흙길말고 옆에 나뭇길로 걸어오면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어요! *관람시간(2023.07. 기준) 하절기(4월 ~ 9월): 09:00 ~ 18:00 동절기(10월 ~ 3월): 09:00 ~ 17:00 관람료 무료 오늘의 방문 목적! 문화유산 방문자 여권에 스탬프를 찍기 위해서였어요!! 방문자 여권 수령 후 처음으로 찍었는데 의외로 재밌고 뿌듯하더라고요~! 스탬프 도장은 주차장에 문화해설사 안내소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옥산서원은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며 융화가 잘 된 듯했어요. 문화재 근처면 유지하기 위해 여러 가지 제악이..

카테고리 없음 2023.08.02

경주 다왕 갈비탕, 경주 한식, 경주 갈비탕, 갈비찜 식당,

일이 있어 점심때 가본 갈비탕집, 옛날식 갈비탕 전문점 다왕 갈비탕 식당입니다! 관광지에 있는 식당이 아닌 경주 동네에 있는 가게이니 만약 여행 중이시면 동선에 안 맞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전화번호: 054-775-3318 / 경주시 용황11길 6-5 *운영시간: 11:00~20:00(15:00-17:00 브레이크 타임), 일요일 휴무 *매일 준비된 수량만 판매하기 때문에 재료소진시 마감할 수 있어요!! 갈비탕을 주문하면 밥, 국물 무한리필을 해준다. 요즘 이런 식당이 흔하지 않은데 중요한 포인트다.김치와 깍두기도 중국산이 아닌 직접 담그시는 맛인거 같고 추가는 셀프바를 이용하면 된다.갈비를 찍어먹는 소스를 주시는데 셀프바에서 와사비를 가져와서 넣어 먹으면 더 괜찮다.갈비탕은 솔직히 그저그랬다. 갈..

투어 리스트 2023.07.30

동해안 트레킹 해파랑길 11코스, 한시간 가벼운 트레킹 코스, 경주 트레킹 코스, 전촌용굴,

제주도에 올레길이 있다면, 동해안은 해파랑길이 있다. 무려 부산부터 강원도까지, 엄청난 코스와 길이를 가지고 있다. 그 중에 직접 가본 해파랑길 11코스 경주 감포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해파랑길 11코스를 다 가보지는 못했고, 적당한 한시간짜리 코스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전촌항 - 두레박 식당 - 전촌항전촌항에 주차하시고 해변을 따라 해파랑길 11코스가 시작됩니다. 해변 들어가는 입구에 적혀 있는 안내입니다. 읽어보시면 좋은 트레킹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간단한 산 길을 지나 내려오면 전촌용굴이 나오는데 관광지처럼 길을 내놓은게 아니라 들어가는 길이 누군가에겐 험난할 수 있으니 들어가실 때 조심하세요. 두레박. 해파랑길 코스를 간다고 하니 감포에 돈까스집을 추천받았다. 감포는 해변가라 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