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G.

Thank You, God

T.Y,G.

한국

경주 진평왕릉에서 황복사지 삼층석탑까지,

byChoi4s 2023. 10. 2. 09:41
반응형



경주에 손님이 왔다.
귀한 손님, 오기 전부터 어디로 모실까 하는 생각에
여러 장소를 모색했다. 그러다 안 가보셨을 거 같은 진평왕릉으로.
나도 오랜만에 가보는 진평왕릉.
예전보다 사람들이 많이 찾아오는 듯했다.
주차장에 차가 거의 가득 차있는 건 처음 보았으니.
북적이는 정도는 아니었고 각자 무언의 울타리를 가지고
영역표시를 했고 그곳에서 그 장소를 누렸다. 평온했다.

우리도 가볍게 산책을 하다 벤치에 앉았다.
거기서 거의 2시간을 이야기했다.
방해하는 건 아무것도 없었다.


진평왕릉

그리고 걷기 시작했다. 진평왕릉을 한바퀴 돌고, 눈이 닿는 곳으로 가기 시작했다.
논으로 밭으로 가벼운 발걸음을 옮기다 저 멀리 보인 삼층석탑.
경주 황복사지 삼층석탑이었다. 국보라니.





진평왕릉을 많이 와보았지만 삼층석탑이 보인 것도 처음이고 거기까지 걷기로 한 것도 처음이었다.
이야기 하면서 걸으면 금방인 거리, 진평왕릉까지 갔다면 한번 가보는 걸 추천한다.
국보이고 석탑도 장엄하다. 차는 세워두고 걸어가시라.

아주 가벼운 산책코스를 하나 찾았다.

반응형